국립안동대학교 일반대학원
검색
대학원소개
대학원소개
대학원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동대학교 대학원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십시오!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동대학교 대학원은 1988년 3월에 석사과정 4개 학과로 신설되었으며 2023년 3월 현재 석사과정 50학과(일반과정 41개, 학과간협동과정 4개, 학연산협동과정 5개)와 박사과정 43개학과 (일반과정 35개, 학과간협동과정 3개, 학연산협동과정 5개)로 성장하여 197명의 입학정원(석사과정 139명, 박사과정 58명)을 두고 있습니다.

안동대학교 대학원은 전문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갖추고 그 지식을 창의적으로 응용하여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여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를 수용하면서 특히, 지역의 환경과 사회문화적 특성을 반영하고 지자체와 유관 기관 및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고자 특화된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하고 있으며 이러한 glocal 연구를 통해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국가와 세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안동대학교 대학원에서sms 여러분의 학문적 열정과 도전 정신을 충분히 발휘하여 연구자로서, 전문가로서 결실을 맺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더 큰 배움의 꿈을 품고 있는 여러분들을 기다리며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7.
안동대학교 대학원장 이영태